학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한국농림기상학회 회원님,
그리고 홈페이지 방문자 여러분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한국농림기상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전 회원들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국농림기상학회는 기상과 생물 혹은 생태계와의 관계에 대한 다양한 학술적, 실용적 주제를 탐구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1993년 창립 이래로 한국농림기상학회는 불모지에 머물던 국내의 농림기상연구에 새로운
교류와 논의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여러 회원님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위로하는 안식처가 되어 왔습니다.
아울러 여러 대학과 연구원, 유관 정부기관, 그리고 농∙림∙기상 산업에 종사하는 다양한 분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필요와 발전 방향을 종합토론하는 촉매의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우리 학회는 회원님들의 문운(文運)과 발전을 위해 연례학술발표대회와 세미나, 교육,
그리고 한국농림기상학회지 발간 등의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30년간 꾸준히 기초체력을 다져온 한국농림기상학회는 어느덧 우리 앞에 모습을 드러낸 여러 기후위기의
징후로부터 농업생태계와 산림생태계의 건강성과 지속가능성을 지켜내기 위한 난상토론의 장으로 사회에 기여해 나갈 것입니다.

우리 학회는 매우 다양한 산∙학∙연∙관 회원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성은 혼란과 비용을 초래하지만, 동시에 높은 탄력성과 새로운 영감을 배양하는 바탕이 되기도 합니다.
학회 활동에 대한 여러 회원님들의 참여와 격려는 우리 학회의 다양성을 긍정의 힘으로 이끄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 믿습니다.
다시 한번, 한국농림기상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하며, 여러분의 사랑받는 학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 한국농림기상학회 제13대 회장 강 신 규 올림